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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국세증명 서비스, 내손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민원실에서‘ 열람.팩스 전송’서비스 추가 제공 -
김수경 기자  |  violin41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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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9.19  12: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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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은 민원인이 국세증명 신청 등을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도록  모바일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접근 경로:국세청 홈택스(모바일앱)→󰡔모바일 민원실󰡕→국세증명 신청 등

* 제공 서비스:국세증명 신청, 재개업 신고, 휴․폐업 신고 등 8개

 

이번에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민원인이 『모바일 민원실』에서 국세증명*을 열람하고, 팩스 전송(제출)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열람․팩스 전송' 서비스를 ’17. 9. 19.(화)부터 시행했다.

*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사실증명 등 14종

 

이에 따라 민원인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국세증명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고, 증명서 제출이 필요한 금융기관 등 증명 수요처에 팩스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민원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총 사업자등록 내역*도 사실증명 유형으로 추가하여 서비스 종류를 확대하였다.

*『중소기업창업지원법』의 창업자 여부 판단에 필요한 자료

국세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납세자와 소통하고, 민원인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민원실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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