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대한민국미래전략포럼 ‘한국출산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서’ 성료

남원호 기자 / 기사승인 : 2019-04-20 14:47: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명수 의원의 주관으로 19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국출산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2019년 제 3차 대한민국미래전략 포럼이 개최됬다.

▲ 제3차 대한민국미래전략포럼이 열리고 있는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이번 포럼의 발제자로는 ‘청년층의 비혼인식과 저출사 대응방안’을 주제로한 최효미(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발제를 시작으로 ‘저출산 국제비교와 원인분석’을 정승원(산업은행, 산업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출산정책의 새 패러다임과 출산모니터링 추진방안’을 이동기(한국정책능력진흥원) 책임연구위원이 맡아 발제를 이어갔다.

▲ 3번째 발제자 이동기(한국정책능력진흥원) 책임연구위원

좌장을 맡은 이창기(대전대학교)교수와 토론자 △권숙경(서울시보건협회 국제이사)박사 △김혜숙(백석대 사회복지과)교수 △박춘선(한국난임가족연합회)회장 △문승권(다산경영정보연구원 원장)박사가 참여해 청년층의 비혼인식과 저출산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저출산의 국제사회 현상을 비교하여 원인을 분석, 출산정책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제시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 출산정책에 관한 토론을 이어가고있는 토론자들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는 국가적으로 또 시대적으로 상당한 준비와 대책이 필요한 사안으로, 출산현황을 모니터링하는 정책들을 추진하는 방안들을 논의 하여 보다 체계적인 대응방안마련이 필요하다.

올바른 출산문화는 미래사회가 지속가능하도록 하는 가장 기초적인 사안이자, 국력의 출발점임을 국민모두가 인식하고 다음세대들이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모두가 함께힘써야 할 것 이다.

▲ 제3차 대한민국 미래전략포럼 참석자들

[저작권자ⓒ 일요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